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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하는 남자/공모주(IPO)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결과/청약정보]

by 기기남녀 2022.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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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기남 입니다.

 

오늘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 공모주 청약일 : 1월 20일(목) ~ 1월 21일(금)

· 공모가 : 13,000원

· 환불일 : 1월 25일(화)

· 상장예정일 : 미정

· 최소 청약단위 : 10주 / 최소 청약금액 : 65,000원

· 청약 증권사 : 신영증권

(1/19 까지 개좌개설하여야만 청약신청 가능)

· 균등배정 50% , 비례배정 50%

 

 

공모규모 및 배정주식수 

· 상장일 시가총액 : 1,569억 원

 

· 전체 청약규모 : 2,226,300주 / 289억 원

· 일반투자자 : 556,575주 /  72억 원 

 

· 신영증권 :  556,575주 (100%)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 기관 경쟁률 : 1,724 : 1

· 참여건수 : 1,716건

 (기관 경쟁률은 높은 입니다.  2021년 평균 경쟁률 1,207 : 1 )

 

수요예측 분포 

기존 공모가 밴드는 9,000원 ~ 12,000원이었는데, 공모가 상단을 넘어선 13,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수요예측 분포를 확인하면 밴드 상단+상단 초과에 수요가 몰려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000원 초과를 제시한 기관이 무려 85%가 넘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 / 상장 당일 유통물량

· 의무보유 확약비율(수량기준) : 26.5%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좋은 편 입니다.)

 

· 상장 당일 유통물량 : 35.3%, 약 580억 원

(상장일 유통물량은 다소 많은 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상현실(VR) 콘텐츠 개발 회사입니다.

당사는 설립 이후 약 10년간 아케이드 및 콘솔 게임을 위주로 개발 및 판매를 하였으며, 해당 기간 동안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게임 산업에서 당사의 입지를 구축하였습니다. 

게임을 중심으로 한 가상 체험 공간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2년 대한민국 정부 과제인 '체감형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 개발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를 결합한 복합 센서를 독자 개발함으로써 가상공간 속 전 방향 360도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헤드 트레킹 기술이 적용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용 헤드트레킹 바'를 통해 특허까지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특별히 관심 있는 회사가 아닌 이상 공모주 기업분석은 따로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결론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수요예측 결과는 좋은 편입니다.

 

기관 경쟁률, 수요예측 분포, 의무보유확약비율 은 좋은 편이며, 상장일 유통물량은 다소 아쉬운 편입니다.

또한 VR(가상현실), 메타버스의 테마를 가지고 있는 회사라는 점은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금리 상승, QT 등으로 인한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성장주인 해당 기업에 다소 위험한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 본 포스팅은 참고자료일 뿐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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